본문 바로가기

IT

[시디아 트윅] 전반적인 어플 구동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Nitrous'

Nitrous 트윅은 어플리케이션 구동 속도를 향상시켜준다.


정확히 말해서는, '자바스크립트 연산 속도를 향상시켜준다'



iPad의 경우 Cydia 메인 홈 화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0.99$ 가격의 유료 트윅이다.


Cydia 의 전반적인 트윅 가격들을 생각해보면 매우 싼 편이라고 생각한다.


큰 타격이 없는 가격이었기에 곧바로 결제하였다.


과연 트윅 설치 후 성능 상의 향상이 실제로 있을 것인가하는 생각에 벤치마크를 돌려보았다.



Nitrous 적용 후의 벤치마크 결과



벤치마크에는 SunSpider 0.9.1 을 사용하였다. (여기에서 직접 해볼 수 있다)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져를 즐겨쓰는 편이기 때문에 역시 테스트 환경은 Google Chrome + iPad 4세대 WiFi


모든 테스트를 마치는데 1068.7 ms 라는 시간이 소요되었다.


그렇다면 과연 Nitrous 트윅을 비활성화 시킨 후의 벤치마크 결과는 어떨까.



Nitrous 비활성화 후의 벤치마크 결과



Total 값이 3347.5 ms 으로 측정 되었다.


2000 ms 정도의 벤치마크 결과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찰나의 순간이 유저가 쾌적하다고 느끼는 감정을 좌우하는 웹 브라우징에 대해서는 상당히 좋은 트윅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비단 웹 브라우저 뿐만이 아니라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는 모든 범위에 걸쳐서 적용되는 엔진 트윅이므로


구매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